두피관리|헤어



[출산 후 탈모 관리] 출산후탈모

관리자 (IP: 49.161.125.***) 2019.08.30 11:21:17 조회수 1,498

 

 

 

여자들은 머리가 빠지는 시기가 크게 2번있는데 첫번째는 출산 후 호르몬의 변화로 인해  찾아오고  두번째는 두피의 노화로 인해 탈모가 찾아오게 된다.

 

 

 

출산을 하고 난 뒤의 여성은 출산 후 6~12개월간 탈모현상이 일어나는데 한번 머리감을 때 하수구가 막힐 정도로 빠지는게 보통이다. 정말 너무 많이 빠져서 덜컥 겁이날 정도로 빠진다. 임신기간에 빠지지 않았던 모발이 출산 후 모발의 성장을 촉진하는 에스트로겐 분비량이 정상적으로 자리잡으려고 하면서 휴지기 모발이 한번에 떨어지기 때문이다.

 

 

 Q. 따로 관리를 하지 않아도 되나요?  

 

A. ​ 출산 하고 난 뒤에 찾아오는 탈모는 갑작스러운 호르몬 변화에 의한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  자연스럽게 좋아지겠지 안심하고 관리를 안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. 실제로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레 정상 두피, 모발로 돌아오지만  간혹  출산 후 산후조리 시 육아 스트레스나 산후조리를 잘 못해 영구적인 탈모가 될 수도 있다. ​게다가 모발이 일단 빠지면 나중에 새롭게 머리카락이 채워지기 까지의 시간이 많이 걸리기 때문에 임신 전 후에 따로 두피,모발관리를 하는 것도 좋고 모발 형성에 좋은 비오틴같은 영양제를 먹는 것도 도움이 된다. 

 

 

 Q. 저는 유독 많이 빠지는데요?   


A. ​ 개인차가 있지만. 원래 모발이 얇은 경우, 친정어머니의 모발이 약한 경우 또는 탈모유전자가 있는 경우 산후탈모 비율이 높다. 이런 분들의 경우 간혹 탈모가 멈추지 않고 다른 요인에 의해 계속해서 머리가 빠질 수 있으니 출산 전후로 영양섭취 ,심신안정을 유지하며 두피관리를 해주시는게 좋다.

 

 

 Q. 산후탈모가 n년이상 계속 될 수 있나요?    


A. ​ 없습니다. 계속해서 머리가 빠진다면 다른 이유에 의한 것이다. 선천적으로 모발이 약하거나 두피의 상태이상, 또는 유전적인 원인에 의한 것일 수 있어요. 

 

 

 

 

 

출산후탈모

피부 고민에 대한 해답, 검증된 스킨케어 솔루션을 전합니다.

추천 : 0 추천하기
번호 제목 작성자 날짜

비밀번호 인증

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.

닫기
 
 

비밀번호 인증

글 작성시 설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.

닫기

서버 추출 결과:

primaryImageSrc: "https://godomall.speedycdn.net/4391dd09b30cbe83abc164a95ddb929b/editor/board/sishair/9/58e5cde19536889422e6e476bb256769.png?w=1200&h=630&fit=crop&q=80"
ogImageSrc: "https://godomall.speedycdn.net/4391dd09b30cbe83abc164a95ddb929b/editor/board/sishair/9/58e5cde19536889422e6e476bb256769.png?w=1200&h=630&fit=crop&q=85"
상품이미지: "https://cdn-pro-web-211-225.cdn-nhncommerce.com/ziyegatr3231_godomall_com/data/commonimg/ico_noimg_100.gif"

최근 본 상품

상단으로 이동